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강의 이야기

[월급쟁이부자들][월부닷컴]열반스쿨 기초반-비전보드 작성

최근에 가장 많이 들어가고 있는 카페가 [월급쟁이 부자들]인 것 같다. 

 

https://cafe.naver.com/wecando7

 

월급쟁이부자들 (직장인 재테크 학교 ... : 네이버 카페

직장인 재테크 아파트 분양 부동산 경매 적금 보험 텐인텐 월급쟁이부자들 부동산 스터디 경매 파이어족

cafe.naver.com

2021년도에 들어서 자본주의에 살아야 한다는 걸 깨닫고 부동산 공부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나에게는 그 기반이 되는 카페이다. 

 

그 동안 주로 보던 것은 [어제의 글 top5]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이었다. 출근하는 길 혹은 직장에서 짬짬이 읽기에 좋다. 최근에는 열반스쿨이라는 너바나님이 진행하는 기초반을 온라인을 듣고 있다.

 

1주차 강의가 끝나고 과제가 비전보드 작성이다. 비전보드는 월급쟁이 부자들 카페에 들어가면 해당 목록이 있다. 거기서 다른 분들이 해놓을 것을 참고하면서 나만의 비전보드를 작성했다.

 

처음엔 막연했던 것들이 하다보니 구체적으로 변했고 장장 6시간 넘게 소모하면서 비전보드를 만들게 되었다. 

 

크게보면 나의 목표, 은퇴 후 필요한 자금 계산, 수익률을 계산하여 언제 어떤 수익률을 유지하면 은퇴자금을 달성하게 되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

 

이런 내용들이 비전보드에 들어간다. 

 

 

이런식으로 비전보드를 만들 수 있다. 상기 첨부한 것은 전체 비전보드 내용이 아니라 일부이다. 

 

더 보고 싶다면 월급쟁이부자들 카페에 들어가서 보는 것을 추천한다. 가입해서 정말 간단한 활동을 해서 등업을 하고 나면 아마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직은 초보이지만 언젠가 저 목표를 달성해서 이 글을 다시 볼 때 감회가 새롭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