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책 그리고 좋은 글귀

[책]잠중록 1권, 빠져드는 추리와 짜임새가 있는 이야기를 담은 소설

조금은 가벼운 소설을 읽고 싶은마음에 범죄 프로파일러 책을 읽다가 잠시 덮어두고 리디셀렉트에 소설 쪽을 찾아보았다. 그러다가 눈에 들어온 잠중록이라는 책! 총4권으로 구성되어있고, 지금 2권을 읽고 있는데 같은 주인공과 등장인물에 다른 스토리를 가져가는 것 같다. 마치 드라마 CSI같은 그런 시리즈 물이 이어지는 느낌?!!

 

물론 주인공 '황재하'가 가지고 있는 최종숙제는 아직 건드리지 않고 가져가고 있는 중이다. 아마 그건 4권에서 해결될듯 보인다. 

리디셀렉트 화면

책 소개

"너 역시 나처럼 운명을 믿지 않는구나."

 

올봄, 당신을 설레게 할 미스터리 사극 로멘스

「삼생삼세 십리도화」 조우정 주연, 2019년 최고의 중드 기대작! 

중국 웹소설 베스트셀러 1위, 80만 부 판매! 
인터넷 조회 1억 뷰, 소설 ․ 만화 저장 수 500만 명 돌파! 

 

 

-공식적을 책 소개는 이렇게 되어있다. 음 1권을 다 읽고 2권을 읽고 있는 지금 개인적인 생각으로 장르는 미스터리 사극 로맨스 대신에 미스터리 추리(?) 이런식으로 바꾸는게 더 적합하지 않나 싶다ㅎㅎㅎ 로맨스라 하기에는 조금 부족하지 않나...

 

드라마로도 만들어진다는데 아마 드라마의 영상미가 더해지면 로맨스라 붙어도 괜찮을 것 같지만 왠지 책으로는 추리소설 읽는 느낌으로 가볍게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아직 드라마는 개봉하지 않은 것 같다. 중국쪽이라서 언제 드라마화 되는지는 잘 모르겠다ㅠㅠㅠ 책을 읽어서 그런지 드라마가 나오면 챙겨보고 싶다. 

 

간단한 줄거리

여 주인공 '황재하'

아마 남주인공 '기왕 이서백' 

 

뛰어난 추리력을 가지고 있는 '황재하'는 어느날 가족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고 숨어다니게 된다. 사건의 진상을 밝히고 싶은 황재하는 자신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 수도 '장안'으로 향하게 되고 황족인 '이서백'의 마차에 숨어들어갔다가 정체를 들키게 된다. 

 

'황재하'는 영민한 머리를 가지고 있는 인물로 나온다. 그리고 '이서백' 또한 뛰어난 기억력과 통찰력을 가진 인물이다. '이서백'은 자신의 일을 도와주면 '황재하'의 사건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겠다고 한다. 

 

여 주인공인 '황재하'는 그렇게 '이서백'의 환관으로 변장하게 되고 환관의 신분으로 작중에 나오는 사건들을 해결한다.

 

추천합니다 :)

추리소설이 그렇듯 천천히 자세하게 읽을수록 이야기에 빠져든다. 책을 읽고 사람들이 남긴 짧은 후기에 시간 많을 때 보라는 댓글이 있었다. 빠져들게 되서 잠 못 이루고 보게되니 시간이 충분할 때 읽으라는 글이었다. 나도 이 글에 동의한다. 적절한 타이밍에 사건에 대한 이야기들을 던져주면서 이야기에 몰입되게 해서 재미 요소가 끊이지 않는 것 같다.

 

내가 볼 땐 추리소설인데 '미스터리 사극 로맨스'임을 간간히 드러내곤 한다. 이런 장면들이 화면에 빛 받으면서 예쁘게 나타난다면 드라마로서 인기를 좀 끌 수 있을 것 같다ㅎㅎ영상미가 좋을 것 같은 장면들이 글로 보인다.

 

조금 아쉬운 점은 추리소설을 볼 때 범인은 누구이고 어떤 사건을 자세히 읽으며 유추해가는 재미가 있어야하는데, 마지막 결말에서는 조금 독자들에게 주는 사건의 단서가 부족하지 않았나 싶긴하다. 물론 그런 유추가 조금 힘듦에도 사건을 풀어나갈 때 세세한 묘사와 우연의 합치와 개연성들이 맞아가면서 충분히 재미를 가져왔다. 

 

'황재하''이서백'외에도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하는데 각자 자신만의 매력적인 점들을 가지고 있고, 아이텐티티가 충분한 등장인물들이 등장하면서 이야기에 재미를 더 해주는 것 같다. 

 

아직 2권을 읽고 있는 중이지만, 금방 4권까지 다 볼 것 같다ㅎㅎ

 

너무 무겁지 않은 추리소설을 찾는 분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