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사진 찍어보아요

[사진]CROSS 필터를 사용한 햇살 찍어보기(star-6)

평소 애정하는 후지피플이라는 카메라-사진 카페에서 공구를 진행하게 되어서 필터를 사게 되었다. 

 

바로 호야 크로스 필터!(6갈래 갈라짐,star-6) 

 

크로스 필터는 필터에 조작을 해서 빛을 갈라지게 만든 것이다. 야경이나 빛이 나는 사진에서 갈라짐을 표현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필터이다.

 

원래는 nd필터를 보려고 기웃거린 공구에 nd필터는 없고 특이한 것 없나 보는데 마침 빛갈라짐 필터가 있어서 한번 구매해보았다. 그 중 6가지 갈래로 갈라지는 것으로 구매!

 

도착한 필터 케이스 사진! 

 

소중한 필터이다 보니 배송중에 부딪쳐도 괜찮을만한 단단한 플라스틱으로 포장되어 왔다

 

 

 

개봉~~~

 

일반 uv필름과는 다르게 렌즈에 사선으로 그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마 저런 스크레치를 고의로 넣어서 빛을 갈라지게 하는 것 같다. 구매를 하기 전 커뮤니티 글을 찾아보니, 급할 땐 일반 필터에 저런식으로 스크래치를 넣어서 사용하기도 한다고 했다...(저라면 절래절래지만...)

 

아무튼 이렇게 받아보았으니 사진을 찍어야겠고, 마땅히 찍을게 없어서 해가 지기전을 기다려서 한번 찍어보았다. 

 

짜잔~ 

 

이런식으로 햇살이 갈라진다. 확연하게 6갈래로 갈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필터 홍보글에는 야경에 한강에 있는 다리에 조명들의 빛 갈라짐을 대상으로 찍어놓았었다. 

언제 다시 이 필터를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ㅎㅎ 

 

다음에 좋은 빛갈라짐을 시도해보아야겠다. 

 

참고로 4,6,8 이런식으로 갈라지는 정도가 정해져있으니 샘플을 참고하여 원하는 갈라짐을 선택하면 된다.

 

촬영기기 : 후지필름 X-T3

렌즈 : 16mm f1.4

보정 종횡비 : 16 X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