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요리를 해보아요

[요리][레시피]콩없이 만드는 초간단 콩국수 해먹어보았습니다

5월의 첫째날을 기점으로 날이 급 더워짐을 느꼈다. 엊그제만해도 창문을 열면 차가운 기운이 들어와 피부에 닿았는데 이제는 더움 바로 직전까지의 뜨뜻한 바람이 들어온다. 

 

뭐 해먹기도 귀찮고 더운데 시원하고 간편한 음식없나 뒹굴거리며 찾아보다가 시워~ㅓㅓㅓ언한 콩국수 국물이 문득 마시고 싶어졌다. 하지만 콩국수.....콩............불리고...갈고...생각만해도 귀찮음이 느껴지던 찰나 유투브에 떡하니 백종원의 콩국수 레시피가 떴다. 이건 운명인가.

 

결국!

 

백종원님이 운영하시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투브 채널에 있는 콩없이 만드는 초간단 콩국수를 보고 부랴부랴 가까운 마트에 가서 두부를 사와서 만들어 먹었다.

 

결론은 맛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간편하다! 면 삶는것보다 콩국물만드는게 더 빨리 끝나버렸다...요리시간 약 10분??? 찬양합니다 갓종원...

 

믹서에서 갈고 바로 넣어서 조금 거품이 떠있는 콩국수..ㅎㅎ

[재료]

-소면

-두부 100g, 땅콩버터 1T, 황설탕 1T, 소금 1/2t, 통깨2T, 찬물300g(혹은 우유)

 

-재료 상세 설명 ↓↓↓(급하신 분은 패쓰해도 무방합니다ㅎㅎ)

 

*소면

-백종원님께서 소면, 중면, 생면, 칼국수면 다 된다고 하십니다ㅎㅎ다만, 라면과 우동면은 별로라고 하시네요

 

*두부 100g

-마트에 파는 두부 아무거나 괜찮아요. 저는 찌개용 연한두부 210g짜리 파는거 써서 2인분 만들어 먹었습니다.

 

*땅콩버터 1T

-집에 있는 땅콩버터쨈 사용했습니다. 한스푼보다 더 많이 넣어도 괜찮아요.

 

*통깨 2T

-고소한 맛을 위해 통깨를 넣으면 좋습니다. 없으면 어쩔 수 없지만 들어가야 콩국수 맛이 더 난다고 하네요. 사용하실 분은 약불에 조금 볶아서 사용하면 더 고소하다고 합니다. 그 외에 아몬드 같은 견과류를 더 넣어도 좋습니다.

 

*찬물 혹은 우유

-저는 찬물대신에 집에 두유가 있어서 두유를 넣었습니다.

 

 

조리합시다 :)

 

1. 끓는물에 소면을 넣어서 익힙니다. 

물이 넘칠 것 같을 때 찬물을 넣어주면서 면을 익힙니다. 다 익은 면은 찬물에 헹궈두시면 됩니다.

 

2.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저는 두부 210g, 땅콩버터 1.5T, 소금 1/2t, 통깨2T, 두유 넉넉히,얼음을 넣고 곱게  갈아줬습니다.

집에 남는 두유가 있어서 두유를 넣었습니다. 대신에 설탕은 뺐어요 :)

 

3. 소면을 그릇에 담고 만들어진 국물을 담아주면 끝!

 

정말 간단...그 자체.......맛은 신기하게도 콩국수 맛이 납니다. 두부가 들어갔으니 얼추 콩국수라고 해도 될 거 같아요..ㅎㅎㅎ 개인적으로 콩국수 러버라서 유명한 식당에도 찾아가곤하는데 요거 정말 간편하고 맛있습니다. 요리도 한 10분 정도 밖에 안 걸려요 :) 

 

간단하고 시원한 음식 고민하시는 분들은 꼭 해드시길! 추천!